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글로벌 아티스트 22인의 <비바 아르떼> 전시

by 트렌드요정, 라나 2022. 12. 2.

 

1. 전시 안내

10월 8일부터 1월 8일까지 여의도 더 현대 서울 ALT.1 전시관에서 <VIVA ARTE>전시가 진행됩니다. 월요일에서 목요일은 오전 10시 반에서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금요일과 주말에는 오전 10시 반에서 오후 8시 반까지 운영합니다. 도슨트는 무료이며 11시 반, 13시, 16시, 18시, 약 20분 씩 하루에 4회 진행됩니다. 오디오 가이드도 무료여서 H.ponin 앱 다운로드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시 티켓이 있다면 주차는 2시간 무료이며, 이후 10분당 2천원이 추가됩니다. 티켓 판매소에서 차량번호를 등록을 해야 합니다. 티켓 가격은 성인 13,000원, 청소년 10,000원, 어린이 8,000원입니다. 네이버 예약으로 예매가 가능하지만 H.point 앱으로 쿠폰 발급 후 현장에서 티켓 구매를 하면 2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5층 크리스마스 마켓 입구에 있어, 크리스마스 맞이 사진을 찍기에 좋습니다.

 

 

2. 전시 소개

<비바 아르떼 VIVA ARTE 트렌드가 된 글로벌 아티스트 22인> 이란 제목으로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현대미술 작가 22명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 22명은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독창적인 방식으로 표현한 창의적인 아티스트들이며, 전세계 미술계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선정되었습니다. 현대미술에서 가장 한한 그래피티, 팝아트 등 스트리트아트를 포함하여 실험적인 현대 추상미술과 회화가 모여있어 화려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의 전시입니다. 이제 그래피티와 팝아트는 하위문화가 아닌 대중성과 예술성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동시대를 기록하는 대표적인 예술장르인 그래피티가 낙서나 서브컬쳐로 취급받던 과거와는 다릅니다. 현대미술에서 가장 주목 받고,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하고 있는 글로벌 아티스트 22인의 작품들이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3. 함께하는 아티스트는 누구인가?

1) Joi Murugavell 조이 무르가벨

호주 시드니에서 활동하는 조이 무르가벨은 어린이가 그린 듯한 러블리한 캐릭터를 주로 그립니다. 동화 같은 컬러풀한 낙서 속엔 천진함과 자유로움이 묻어 납니다.

 

2) José Castiella 호세 까스티에야

스페인에서 태어나 영국에서 공부한 호세 까스티에야는 살면서 겪게 되는 부정적인 감정들을 표현합니다. 두려움, 부정적인 욕망 등 이런 감정들을 직접 대면해야만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는 메시지를 최대한 그림 안에 담아냅니다.

 

3) Misterpiro 미스터피로

7살 어린 시절부터 그래피티를 그렸다는 미스터피로는 보다 전문적인 미술 공부를 위해 대학에서 수채화를 전공했다고 합니다. 그래피티와 수채화를 곁들여 그만의 독특한 예술세계를 표현하는 작가입니다.

 

4) Juan Manuel Romero 후안 마뉴엘 로메로

아르헨티나 출신의 후안 마뉴엘 로메로는 미술 작가로 활동하기 전 음악가였습니다. 작곡을 하고 기타를 치며 음악을 통해 영감을 표현하다가, 음악으로 부족한 부분을 미술로 표현합니다. 모든 인간에겐 예술적인 영감이 있다고 생각하며 관람자의 예술성을 알아차리는 기회가 되길 바라는 작가입니다.

 

5) Jordi Pintó 조르디 핀토 

스페인 출신의 조르디 핀토는 작업을 시작하기 전 스토리를 짠다고 합니다. 스스로 만든 이야기에 맞춰 작업을 하고, 연작으로 엮어서 동화책으로 출간합니다. 터치감이 살아있는 그의 작품은 원화로 볼 때 그 디테일이 살아납니다.

 

6) Moisés Yagüese 모이세스 야구에스

이번 전시에서 몬드리안의 작품을 활용한 그림을 선보인 모이세스 야구에스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그림 곳곳에 배치에 즐거움을 자아냅니다. 그림 속에 존재하는 소인국의 사람들처럼 이 시대의 사람들 모두 행복하게 살아갔으면 메시지를 담아냈다고 합니다.

 

7) TKM XOXO 티케이엠 쏙쏘

8) Maíllo 마이요

9) Rafael Macarrón 라파엘 마카롱

10) Kike Garcinuño 키케 가르시누뇨

11) Jaimi Urdiales 제이미 우르디알레스

12) D*Face 디 페이스

13) Iván Forcadell 이반 포르카델

14) Ana Barriga 아나 바리가

15) Imon Boy 이몬 보이

16) Boa Mistrua 보아 미스투라

17) Juan Díaz-Faes 후안 디아즈 파에즈

18) Javier Calleja 하비에르 까예하

19) Edgar Plans 에드가 플란스

20) Sol Felpeto 쏠 펠페토

21) Alexander Zuleta 알렉산더 슐레타

뽀로로, 심슨, 토토로 등 유명한 만화 캐릭터를 활용하여 작품을 제작하는 알렉산더 슐레타는 익숙한 캐릭터와 함께 낯선 기분을 선사합니다. 각종 소셜 네트워크, 넷플릭스, 맥도날드과 함께 하는 캐릭터들을 보며, 자본주의 사회에서 어떻게 돈을 쓸지에 대한 생각을 하게끔 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캐릭터들의 소비생활을 보며 자신의 소비의 방향에 대한 질문을 던져볼 수 있습니다.

 

22) Okuda San Miguel 오쿠다 산 미겔

달리와 마그리트의 영향을 받았다고 하는 작가 오쿠다 산 미겔은 스페인의 유명한 그래피티 작가입니다. 초현실주의적인 요소를 팝아트적으로 표현합니다. 피카소의 마지막 작품도 깊게 탐구했다고 전해집니다.

 

 

댓글